01 금당계곡



수려한 자연경관과 레프팅의 명소 물이 맑고 차며 쉬리의 서식지이다

평창군 제일의 가을 단풍을 자랑하는 관광명소 기암괴석과 맑음 물이 계곡을 이루며 그 계곡을 따라 늘어선 철쭉군락과 병풍처럼 드리워진 붉게 물든 단풍, 곳곳에 피고지 는 수많은 야생화들, 금당계곡은 말 그대로 자연의 신비 그 자체다

철쭉군락지, 원앙새, 기암괴석, 다슬기 줍기


02 금당계곡 레프팅



평창의 절경 금당계곡을 감상하며 래프팅을 즐기세요

래프팅은 급류타기, 윈드서핑, 수상스키와는 또 다른 짜릿한 쾌감을 맛볼 수 있다. 고무 보트를 타고 빠른 물살과 바위, 폭포 등의 장애물을 극복해 가며 즐기는 레져 스포츠인 래프팅! 여러명이 함께 호흡을 맞추어 급류 헤쳐 나가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시원한 계곡물에 얼굴을 부딪히며 주위의 경관도 구경할 수 있으며 연인들끼리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1시간 정도만 강습을 받으면 급류 타기를 즐길 수 있다. 래프팅을 타기위해서는 노젓는 방법을 제일 먼저 배운다. 리더의 지시에 따라 회원들 간에 일치된 동작 으로 노를 저어야 하기 때문이다.


03 가산공원, 이효석 문화 마을



1993년 개관하였으며 매년 525일을 맞아 이효석 추모제가 열린다.

가산 이효석의 문학적 정취를 찾는 문학인을 비롯 봉평 면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됨.

휘닉스파크의 콘도와 효석 문화마을 등지에서 민박을 할 수 있으며 민물고기도 잡을 수있다. 근처에 팔석정, 물레방아간, 흥정계곡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1907년 평창군 봉평면 창동에서 이시후의 장남으로 출생

1928조선지광에 단편 [도시와 유령]을 발표

1929년 조선문예에 [기우] [행진곡]을 발표, 이듬해 총독부 경무국 검열계에 근무하다가 경성농업학교 교편을 잡음. 이때를 기하여 본격적인 작품활동에 전념하였으며 더불어 9인회에 참여하여 [] [수탉]등 일련의 향토적인 작품을 발표하였다.

1934년 이 시기를 기하여 작품경향이 변모하여 인간본능의 순수성을 지적하는 작품경향을 보였으며 [분녀] [개살구] [낙엽기] [화분]등의 작품이 좋은 예이다.

1942[봄의상] [풀잎] [일요일]등의 단편을 발표한 것을 마지막으로 그해 525일 뇌막염으로 별세했다.


04 한국자생 식물원



강원도 평창군 도암면 병내리 소재. 한국자생식물협회 김창렬 회장이 설립, 19997월부터 일반에게 공개하고 있는 식물원이다. 면적은 11만㎡이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토종 야생화가 번갈아 피고 진다. 5월 중에 볼 수 있는 야생화는 금낭화·명자나무꽃·조팝나무꽃·은방울꽃·두메양귀비·노랑무늬붓꽃· 하늘매발톱꽃 등이다. 식물원은 실내전시관, 야생화 군락지와 주제원 등의 야외식물원·생태식물원·습지원·등산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매표소 오른쪽의 영상자료관에 들어가면 10분짜리 영상물을 통해 식물원의 사계를 감상하게 된다.

야생화 군락지에는 소피아 로렌이 나온 영화 ‘해바라기’처럼 5월 하순이면 부채붓꽃, 6월 분홍바늘 꽃과 꽃창포, 7부처꽃, 8벌개미취, 9월 구절초 등이 언덕 가득히 피어나 별천지를 이룬다. 오대산국립공원 월정사지구 초입에 위치, 월정사와 상원사 등 문화유산 답사를 곁들인 나들이 코스로 적당하다


05 허브나라



허브나라 농원은 허브라는 특이한 자연식품을 재배 및 음미할 수 있는 농원이다. 농장 내 '허브가든'은 차, 약용, 공예용 등 대략 여덟 군데로 구획이 나뉘어져 있으며, 이곳에 100여종의 허브들이 오밀조밀 심어져 있다.  종류마다 학명, 원산지, 개화기 용도 등을 써놓은 팻말을 달았다. 농원 초입에 있는 '허브하우스'에는 각종 허브를 전시하고 있다. 한쪽에 마련된 진열장에는 허브로 만든 여러 가지 상품들(허브오일, 허브차, 허브술, 허브잼, ...)이 진열되어 있으며,직접 판매도 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 속에 허브를 체험하는 편안한 가족의 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작은 가족 레스토랑 자작나무에서는 농장에서 자란 싱싱한 허브를 넣은 요리한 갖가지 허브요리와 허브 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